[㈜예스킨, 이명 개선 물질 발견! 특허 취득까지 완료!]
㈜예스킨(대표 류형준 약사)은 5일 천궁, 메이플 시럽, 지각, 죽력, 해동피 및 의이인을 분말, 액상 또는 추출물 형태로 포함하는 이명의 개선을 위한 기능성 식품 조성물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제10-2234575호)를 취득했다.
해당 특허의 조성물은 체내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는데, 세포 주변 환경 개선, 세포 대사 정상적 회복을 통하여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며, 직접적으로는 체내 림프순환 촉진으로 이명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명의 다양한 원인 중 최종적으로는 달팽이관 내 림프액의 영향으로 이명이 발생한다고 보는데, 림프액 양의 지나친 변화, 림프액의 농도, 압력 또는 온도 변화, 림프액의 조성 성분 변화, 림프액 순환 문제 등은 유모세포를 이상적으로 자극하여 그 자극이 청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된다고 본다. 따라서 이명은 국부적 림프 순환 장애라고 볼 수 있다.
본 특허의 조성물은 이명을 비롯하여 림프 순환 부족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그리고 본 특허 조성물과 함께 다른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면, 본 특허 조성물의 유효성분 흡수 및 전달에 따른 유효성분 효과 상승이 가능할 것이다.
㈜예스킨 대표 류형준 약사는 “림프 순환 분야의 연구를 지속하며 세포 대사활동을 위한 최적의 환경 조성에는 역시 림프 순환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라며, “앞으로도 림프 순환을 통한 다양한 질병의 예방, 증상개선, 치료 등을 위해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하였다.
한편, 최근 ㈜예스킨은 국내에서 최초로 림프 순환 관련하여 특허를 취득했으며, 미국 특허까지 취득한 바 있다.
[사진- 이명의 개선을 위한 기능성 식품 조성물 특허증]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