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분회(분회장 권영희) 약학위원회(부회장 강미선, 위원장 강희경, 김연순)는 지난 22일, 동작구 사당동 대화제약 3층 강당에서 2017년 미필자 보충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개국, 근무약사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교육은 1교시에는 새로운 한약강의로 주목을 받고 있는 류형준 약사의 ‘한약제제 길라잡이:림프순환촉진과 항바이러스제’, 2교시 오재훈 약사의 ‘남성발기부전치료제의 복약지도와 영양요법’, 3교시 오보라 약사의 ‘소아과약국, 맘 키즈의 마음얻기’, 4교시 서기순 약사의 ‘약국 약화사고 대처 매뉴얼’, 5교시 분당 서울대병원 임수 교수의 ‘당뇨병 치료 최신약물 요법’, 6교시 차의과대학 조유희 교수의 ‘신개념 항균제 및 감염제어 기술’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 강의로 연수교육 시간의 충분한 이수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수강생들은 마지막 시간까지 수강했다.
권 분회장은 강의에 앞서 “회원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하고자 많은 논의를 거쳐 선택한 강의”라며 “8시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힘드시겠지만 끝까지 경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분회 약학위원회는 회원들을 위해 연간 20시간 이상의 연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분회는 “보건복지부의 연수교육 관리가 더욱 강화될 예정이므로 개설약사님 뿐만 아니라 근무약사님들도 연수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며 “더 좋은 강의, 더 유익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