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알기쉬운 한약제제’를 출간한 류형준약사 출판기념식이 지난 3일 오후 열렸다.
영등포소재 백광의약품 5층 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류 약사가 최근 출간한 ‘누구나 알기쉬원 한약제제 길라잡이’ 출판기념식과 한약제제와 관련된 교육을 겸해 개최됐다.
류형준 약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년간 현대의학과 전통의학에 대한 고찰과 임상경험 속에서 작은 실마리를 찿았으며 앞으로 이런 실마리를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류 약사는 또 “현대의학과 전통의학이 교류 할수 있는 소통의 확대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본책자의 출간을 기확하게 되었다”며 이 책을 통해 보다많은 환자들이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날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성영 한약조제약사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한방 특히 한약제제와 관련된 많은 임상경험과 환자 치험사례를 쉽고도 상세히 밝힌 이 책의 가치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하고 전국의 많은 약사들이 이책을 통해 한약제제를 쉽게 배우고 제대로 활용하면 약국경영에 크게 기여할수 있을것이라고 했다.
출판기념식에 이어 계속된 류 약사의 한약제제 강의에 인천 마산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모여 든 많은 개국약사 및 관련 연구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용우 백광의약품 회장, 진영태 현대약품 부회장, 이영복 약용식물협회 회장, 전화수 약업신문 상무, 이준 중앙대약대 29회 동기회장 등 내외귀빈이 자리를 함께했다.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