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체험하고 즐기고…팜엑스포로 놀러오세요”

3일 코엑스서 개최

2019-10-31 06:00:54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앞서 열린 팜엑스포 전경

“보고 듣고 만지면서 약사직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놀러오세요.”

약업계의 눈과 귀가 집중될 ‘제5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 제17회 팜엑스포’ 개막이 이제 코 앞으로 다가왔다.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은 오는 11월3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민과 함께-전문의약품은 공공재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역대 어느때보다 깊이있고 진지한 배울거리와 즐겁고 흥미로운 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인 만큼 화창한 가을, 의미있는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 15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부스 전시장에서는 주요 의약품에 대한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 것은 물론 자동조제기와 약국용품 등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코너가 곳곳에 마련돼 있다.

또한 ‘얼굴천재’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불가리아 출신의 미카엘 쉐프를 비롯해 인기 방송인 타일러씨와 제약사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하는 만큼 이들의 강연을 듣고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제약사 별로 펼쳐지는 다양한 깜짝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의 백미는 역시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와 함께하는 학술 및 경영 강의에 있다.

정혜진 약사의 ‘비타민(B밀처방) 캠페인’, 류형준 약사의 ‘배달약학, 행복한 피부를 만든다’, 남주 약사(한국한약제제학회 회장)가 ‘혹! 건기식으로 정복하자’ 등 약업계 스타 강사들을 비롯해 세무-노무-약국경영 강좌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또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등 만성질환의 최신 가이드라인 △천식, 만성폐쇄성폐질환,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바이러스, 소아 중이염 및 부비동염 등에 관한 약물치료 최신 가이드라인 △건기식의 약국 활용 팁 △다양한 약사 직능과 그 역할 △한약제제 △마약류통합시스템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강의가 약사 직능 향상에 큰 동력이 될 전망이다.

앞서 열린 팜엑스포 전경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