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약사회(회장 권영희) 약학위원회(부회장 강미선 위원장 강희경 김연순)는 지난 22일 대화제약 3층 강당에서 2017년 미필자 보충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개국, 근무약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류형준 약사의 ‘한약제제 길라잡이: 림프순환촉진과 항바이러스제’, 오재훈 약사 ‘남성발기부전치료제의 복약지도와 영양요법’, 오보라 약사의 ‘소아과약국, 맘 키즈의 마음얻기’, 서기순 약사의 ‘약국 약화사고 대처 매뉴얼’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또 분당 서울대병원 임수 교수가 ‘당뇨병 치료 최신약물 요법’, 차의과대학 조유희 교수가 ‘신개념 항균제 및 감염제어 기술’을 주제로 강의했다.

권영희 회장은 교육에 앞서 “이번 보충연수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면서 수강하시는 회원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하고자 많은 논의를 거쳐 선택한 강의들”이라며 “긴 시간 동안 힘드시겠지만 끝까지 경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초구약사회 약학위원회는 회원 약사들이 연수교육 미필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연간 20시간 이상의 연수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학위원회 측은 “복지부의 연수교육 관리가 더욱 강화될 예정”이라며 “개설 약사 뿐만 아니라 약국에 근무하는 약사들도 연수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라고 더 좋은 강의, 더 유익한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

 

기사원문보러가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