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킨,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소비자브랜드’ 부문 수상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 약국 통해서만 전문판매…꾸준한 협력 방안 모색할 것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전문업체인 (주)예스킨(대표 류형준)이 지난 11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민생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브랜드의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 및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가진 업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예스킨 관계자는 2008년에 설립된 예스킨이 지난 10년간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분야에서 자체 개발부터판매단계까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약국을 통해서만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품의 품질, 가격 및대고객 서비스 등 전반적인 소비자 만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소비자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게 됐다며 특히 전문 연구진을 보유하고, 자체 기술력으로 각종 자연재료를 사용하여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함으로써 건강과 힐링에 도움을 주며 소비자의 신뢰를 이끌어낸 점이 주효한 것 같다고 자평했다.

이 관계자는 약국을 통해서만 유통/판매해 믿을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무료 택배서비스 제공, 콜센터 운영을 통한 고객 문의사항의 신속 대응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는 점도 수상의 이유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건강기능식품 중의 하나인 안티플러스는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증상의 예방과 치료를 담당한다. 써클4U는 림프순환을 촉진해 근본적인 세포환경을 정상화시켜서 세포의 대사기능을 향상시키고, 세포의 재생를 돕는다.

류형준 대표는 “‘치료에서 치유로 치유의 기준을 세우다’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배달의학협회를 설립중이다”며 “예스킨은 그 가치를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으로 구현해 현재 4000여개 약국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약국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스킨은 작년 12월에 ‘코리아 팜 어워드(Korea Pharm Award)’에서 써클4•U가 ‘굿 브랜드’를 수상했다. 또한 지난 7일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림프순환 개선제 섭취가 건강체력 및 운동기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으로 산학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해 꾸준한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

LIST